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 전체 메뉴 보기

 

※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네오에스티엠이 운영하는 "운암고등학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학교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학교의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및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승낙의 유보)
1. 운암고등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학교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운암고등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사회의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5조(이용 제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허위로 가입 신청한 경우
2.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제6조 (회원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제7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운암고등학교​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 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 또는 등록한 내용물의 변형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상황에서는 해당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사전에 통보 합니다.
제8조("학교 웹사이트"의 의무)
1.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학교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학교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학교 웹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운암고등학교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모든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운암고등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운암고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운암고등학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학교 업무 처리 및 시스템의 관리

병무청 제공, 대입전형 자료 제공, 출석처리, 학부모서비스, 학생증 발급, 비상연락 체계 구축, 인터넷 이용습관 조사, 체험학습 등 보험가입, 방과후 학교, 학생의 건강 상태 파악, 홈페이지 게시, 표창 추천 및 대회 참가, 학교 도서관 업무, 수업료, 운영지원비,급식비,방과후학교비, 특기적성비 교과서대금, 입학금, 수능 원서비, 기타 수학여행 등 학교행사를 위한 경비 납부, SMS제공, 앨범 정보제공, 급식 시스템, 학교 홍보영상, 수업자동녹화시스템을 통한 수업 녹화, 학교 지문인식시스템 운영등의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운암고등학교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 처리목적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1 국가인재DB 국가공무원법 제19조의3
공직후보자 정보의 체계적 수집․관리
성명, 연령, 전문분야, 연락처, 현․전직 직위, 학력, 경력, 상훈 등 준영구
2 전자민원 신청이력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령
최근 3년간 전자민원 신청이력 정보제공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3년

※ 기타 운암고등학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운암고등학교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우리기관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3) <예외 사유> 시에는 <보유기간> 까지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3. 학교 업무 처리 및 시스템의 관리 : 업무 처리 종료시까지 또는 1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운암고등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운암고등학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체험활동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보험회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체험활동시의 여행자보험가입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2. 스쿨뱅킹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각 은행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스쿨뱅킹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1) 학생의 성명, 학번, 생년월일, 연락처,
2) 보호자의 성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및 은행, 학생과의 관계, 연락처, 주소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3. 급식시스템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NAME KOREA 급식관리시스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급식시스템의 관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학번, 학생증바코드, 사진, 생년월일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4. 앨범제작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사진 이야기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앨범 제작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이름, 연락처, e-mail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5. SMS 서비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하이테크노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학교 교육 서비스제공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이름, 연락처, 보호자연락처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6. 대입전형 사이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유니브(UNIV)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대입전형 자료 제작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교생활기록부 일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7. 도서관 업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경기디지털자료실지원센터>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도서관 업무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이름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8. 학교 홈페이지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네오에스티엠(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홈페이지 관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이름, e-mail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8. 방과후 시스템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아이티메인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원가입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이름, 성별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업무 종료시까지> 또는 <1년>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운암고등학교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전화 상담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운암고등학교 실무관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부서 및 직원 안내 등

운암고등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운암고등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운암고등학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운암고등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운암고등학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운암고등학교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운암고등학교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명

운영근거() / 처리목적()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1

학적

초중등교육법 제25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

학생변동사항 등을 관리하여 학생지도 및 상급학교 학생선발에 활용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등

준영구

2

성적

초중등교육법 제25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

학생의 학업성취도평가를 통한 내실화도모

학번, 성명, 성적

준영구

3

학교생활

기록부

초중등교육법 제25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제3

학생의 학업성취도평가를 통한 내실화도모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등

준영구

4

학부모서비스

신청자명단

교육기본법 제23조의 3

학부모의 자녀정보 열람

학부모성명, 연락처, 주소, 자녀성명, 자녀주민등록번호, 신청자와의 관계 등

회원탈퇴시까지

5

학생건강기록 부관리

학교건강검사규칙 제9

학생건강기록부 등 전산처리 및 관리지침 제14

학생건강기록관리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혈액형, 보호자명, 학번, 전염병예방접종, , 몸무게

졸업후 5

6

홈페이지회원정보

2년 주기로 정보주체동의

홈페이지회원관리

아이디, 이름, 생일, 자녀정보, 성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탈퇴시까지(2)

7

민원사무처리부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8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13

민원접수 및 처리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10

8

학교운영위원회명부

초중등교육법 제34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2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성명,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직업, 성별 등

2

9

도서관대출

관리

도서관법 제38, 정보주체동의

학교도서관 대출 및 반납관리

성명, 학번, 대출도서목록

2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운암고등학교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운암고등학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운암고등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운암고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운암고등학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운암고등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운암고등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운암고등학교
  직책 : 운암고등학교 교장 정상열
  연락처 :
  전화번호 : 031-370-5301, 팩스번호 : 031-370-5306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운천리 12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운암고등학교 교육정보부
  담당자 : 교사 오계영
  연락처 :
  전화번호 : 031-370-5364, 팩스번호 : 031- 370-5306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운천리 12

② 정보주체께서는 운암고등학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운암고등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운암고등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운암고등학교 교육정보부
  담당자 : 교사 오계영
  연락처 :
  전화번호 : 031-370-5364, 팩스번호 : 031- 370-5306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운천리 12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공공아이핀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운암고등학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운암고등학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운암고등학교은(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운암고등학교>의 시설안전․화재예방․학교폭력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설치 13대, 정문 2대, 농구장쪽 주차장1대, 후면주차장 1대, 후관 정자1대, 본관과 후관사이 정자 1대 ,보건실옆쪽 산책로 1대 , 1층 연결통로 로비 1대, 자전거보관소 1대 ,엘리베이터 내부 1대 ,5층 연결통로 2대, 2층 출입구 1대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운암고등학교 실장 장재은, 생활안전부장 박세원
  담당부서 : 행정실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운암고등학교 실장 장재은, 생활안전부장 박세원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운암고등학교 당직실과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03. 01.부터 적용됩니다.


찾아오시는길 운암고 동영상 사회과학클러스터 유네스코 학교 학술논문검색 급식신청 방과후학교 신청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