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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행정

교육행정 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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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암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 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방문민원

-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민원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운암고등학교 교사(행정실무사,주무관)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민원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연번 서 류 명 법 정 처리시간 현 재 처리시간 목 표 처리시간 수수료
1 재직증명서 10분 8분 면제
2 졸업증명서 5분 4분 면제
3 재학증명서 5분 4분 면제
4 성적증명서 10분 8분 면제
5 생활기록부 사본 10 8분 면제
6 교육비납입증명서 5분 4분 면제
7 검정고시합격증명서       면제

3. 교무학사 홍보서비스 이행

- 해마다 학사 일정 등 학교운영 전반에 걸친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가정통신문, SMS 문자 메시지 등을 활용하여
알림으로써 학교교육활동에 대해 학부모들의 80% 이상이 학사운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기초·기본 학습력 향상에 노력하고, 학습부진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특별 보충지도를 학기별로 실시하겠습니다.
- 매년 학교예산의 3%이상을 도서구입비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및 독서력 신장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공개의 날,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무실 학생성적처리, 학생진학상담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등
전화 : 370-5303
행정실 학교회계, 학교발전기금, 제증명 발급(신분증제시) 등 전화 : 370-5304
팩스 : 370-5305
주 소 : 경기도 오산시 운천로 12(원동 815-6) (우 447-060)
홈페이지 : http://www.unam.hs.kr

시정 및 보상 조치

1.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우리 운암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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